아쿠아필링은 여드름에 좋나요?

오늘은 아쿠아필링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.

아쿠아필링이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

아쿠아필링에 사용하는 팁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피부 타입, 피부 상태, 피부 고민 등에 따라 나눠서 사용하게 됩니다.

  • 파란색 팁 :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 노폐물을 배출시키고, 모공의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및 흡입해줍니다.
  • 하늘색 팁 : 유분기 관리에 탁월한 형태로, 최소한의 자극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 후 흡인력을 이용해 피지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하는 팁입니다.
  • 클리어 팁 : 피부를 진정시킨 후 앰플을 이용해 촉촉하게 피부를 보습해주고 피부 환경을 정돈해주는 팁입니다.

아쿠아필링은 모공 속 깊숙한 곳까지 꼼꼼하게 세정하여 피부 표면에 생기는 여드름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, 여드름이 잘 생기지 않게 피부로 가꿔줍니다.

피부 턴오버 정상화

아쿠아필링을 통해 모공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, 오래된 각질 등이 제거되면 무너진 피부 턴오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. 피부 턴오버 주기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점차 길어지는데, 이로 인해 성인 여드름은 낫기 어려워지고 여드름 자국도 더 잘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. 골치 아픈 성인 여드름이 생기기 전에 아쿠아필링 시술을 통해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 아쿠아필링을 통하여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 한 뒤 충분한 수분 섭취 등과 같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여드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아쿠아필링은 여드름에 역효과?

아쿠아필링은 여드름성 피부 및 지성 피부, 피지 막힘, 넓어진 모공, 잡티, 푸석푸석한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지만, 여드름 피부에는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 분도 계실 겁니다.

아쿠아필링은 염증으로 인해 고름이 생긴 심한 여드름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면 증상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.

아쿠아필링은 지금 생긴 여드름을 치료하는 시술이 아니라, 여드름 증상이 완화된 피부의 상태를 유지하고 재발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시술입니다.

염증성 여드름 때문에 피부 상태가 안 좋다면, 우선은 적절한 치료를 받은 후 여드름이 어느 정도 개선된 다음에 아쿠아필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
아쿠아필링을 활용한 효과적인 여드름 관리법

아쿠아필링은 피부 속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 등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시술만 받아도 여드름 관리가 좀더 편해질 수 있 수 있지만, LED라이트 등 다른 시술을 추가하면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아쿠아필링은 2~3주에 1회의 빈도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아쿠아필링은 시술 시간이 30분 정도로 짧고, 시술 후 바로 화장도 가능합니다. 통증과 회복기간도 거의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입니다. 단, 염증성 여드름이 많은 경우에는 시술 후 2~3시간 정도는 파운데이션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아쿠아필링 시술 후 주의사항

아쿠아필링은 모공 속 깊숙한 곳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해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하는 등 피부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시술이지만, 시술 전에 꼭 숙지해야 할 주의사항도 있습니다.

아쿠아필링은 수압을 이용해서 필링 및 딥클렌징을 하므로 화학적인 필링에 비해 피부에 주는 부담은 적은 편입니다. 그래도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가 잘 재생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시술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어야 합니다. 아쿠아필링 시술을 받은 피부는 보습 제품을 평소보다 잘 흡수할 수 있는 상태이니 특별히 신경 써서 스킨케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
아쿠아필링은 수압을 이용한 시술이므로 딱지나 부기는 생기지 않지만, 시술 중 피부에 붉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아쿠아필링은 시술 과정에 피부 진정 케어도 포함되므로 피부의 붉은기는 금방 완화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.


게시됨

카테고리

작성자

태그:

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